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4급 / 12회24시간] 전문가답게 저를 하나하나 개조시켜주셨어요.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승* [4급 / 12회24시간] 전문가답게 저를 하나하나 개조시켜주셨어요.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화상강의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은 TSC Level 3, 획득 등급은 TSC Level 4 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12회 24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조미 선생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 진급을 목적으로 중국어 공부를 3년 전쯤 시작했습니다. 중국어는 이전에 한번도 경험한 적 없는 상태였습니다. 우선 근접성이 좋은 사내에서 기본 회화 4개월 강의를 들은 후 본격적으로 TSC공부를 시작했습니다. 1년 반이 쉬지 않고 공부한 결과 Level 3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잠시 기쁨이 있었지만 여건상 더 높은 등급이 필요했고, 진급 시점이라 업무도 적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Level 4가 필요했지만 기존 공부 방법으로 도저히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612어학원을 찾게 됩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지인의 소개로 612 어학원 조미 선생님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Level 3 획득 후 1-2주 기분이 좋았지만, Level 4는 공부를 할수록 넘사벽이 었습니다. 합격후기는 대부분 Level 4 획득에 대한 준비 내용입니다. 실제로 TSC Level 4를 위해 시험 본 회수가 Level 3을 위해 치른 시험 회수보다 몇 배 이상이 됩니다.

첫 수업에서 간이로 실전 테스트를 했는데 거의 제대로 대답을 못했습니다. 처음에 선생님께서 난감해 하시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전문가답게 저를 하나하나 개조시켜 주시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대답 발화량 부족 해결을 위해 패턴 반복 및 별도의 답안 작성 과제를 내주셨고 이를 수행해 가면서 점점 말할 거리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감 및 성조 또한 다른 커다란 어려움이었습니다. 아직도 부족함이 많지만 발음이 정말 엉망인 시절에는 정말 Slow 템포로 연습시키시고, 녹음 숙제도 많이 내주셨고 저 또한 빠짐없이 숙제를 제출하고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어떨 때는 학생보다 더 열심히하시는 모습에 저도 더더욱 열심히 했습니다. 실력이 점차 올라오자 막바지에는 선생님께서 Speed Up이 될수 있도록 가이드해 주셨는데 이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국어 공부는 특히, 어려서 부터 배워온 언어가 아니라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 공부를 해도 변화가 없는 것 같고, 시험때는 떠듬이가 되어 버리고...하지만 선생님께서는 항상 믿음을 주셨고 정신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셔서 이런 점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학원 과정은 올해 초에 마쳤지만, 개인적 상황으로 독학하는 기간에도 궁금한 점에 대해 항상 성실히 답변 주셨고, 이를 기반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감사합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