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3급 / 6회12시간]최단기간 쪽집게 강의로 탁월한 학원!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김*철 [3급 / 6회12시간]최단기간 쪽집게 강의로 탁월한 학원!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은 1등급, 획득 등급은 3등급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양혜리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 주재원으로 선발후 TSC 3급을 무조건 획득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초기 발음은 유투브를 보고 배우고 시험준비는 인강으로 1달 준비(토,일 각 4시간정도) 후 첫 시험에 1급을 받고 충격을 받아서 회사 마친 후 매일 1시간씩 공부하고 추가 인강도 들었지만 2급만 2번 받고 좌절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HSK 4급을 준비하려다 3년전에 TSC 3급을 획득한 회사 선배가 TSC가 훨씬 더 쉽다고 해서 준비했지만 인강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도 캐치가 안되고 최신 기출과는 동떨어져서 나름 스크립트를 준비한다고 했지만 중알못에서 3급까지는 정말 험난한 여정이었습니다.

특히 과거 3년전 시험친 선배의 경우 잘모르는 문제는 '미안하다. 문제를 잘 모르겠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는 답변으로 4부분에서 똑같이 대답하고도 합격했다고 하고 문제은행 식이라 이전 기출 풀어도 충분하다고 했는데 시험을 치다 보니 최신 기출은 문제자체가 너무 어려워 단어를 캐치하기도 힘들어 어떤 뉘앙스의 문제인지 해석하는데 급급하다가 시간을 날리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일단 1:1강의는 무조건 필요할것이라 보고 학원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인터넷 후기만으로 3~4군데 학원에 사전 테스트를 신청해서 진행을 해보니 612어학원의 양혜리 강사님이 딱 저의 문제가 머고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바로 잡아 주었습니다. 수강료가 알아본 학원중에서 제일 비싸긴(4군데 학원중 수강료가 가장 낮은곳 보다 2배정도의 가격임) 했지만, 다른곳은 6주만 하면 된다는 확신을 심어주는데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차라리 시간 많이 걸리는 것 보다 6주 정말 빡세게 준비해서 맘 편히 레벨 따놓고 회화 위주로 연습하는게 더 낫다는 판단하에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딴 강사분은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 수업을 진행한 양혜리 강사님이 처음 안되는 발음부터 잡아 주시고 이런 문제에는 이런 스크립트로 준비하라고 하고 마지막 실전연습까지 한 후 자신감이 많이 생기고 시험때도 문제를 잘 못들어도 대충 이런 유형에는 어떻게 대답할지를 아니까 훨씬 유창하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612어학원 6주간 수업으로 제 중국어 실력이 유창히 늘었는건 절대 아닙니다. 다만 제가 원하는 레벨에 도달하기 위한 최단기간 쪽집게 강의에는 탁월했습니다. 시험 점수가 정말 절실하신 분들은 여기서 수업하면 합격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 노력도 정말 필요합니다. 첫 시험쳐서 1급 나온 후 매일 1~2시간씩 공부했지만 612어학원 6주동안은 새벽 1~2시까지 하루 4~5시간씩 공부를 했습니다. 어학원에서 준 단어장과 문제.. 그리고 스크립트까지 모두 다 유창하게 외울려면 본인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꼭 명심해서 많은 분들이 단기간에 원하시는 레벨 달성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법인카드 결제를 위해 1시간이 걸려서 강남점을 방문했는데.. 다른 지방분들은 이것때문에 수강을 포기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수강료가 비싸서 긴가민가 하시는 분들도 있을테니까요.. 카드결제를 좀 다양하게 지원해 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