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3급 / 6회12시간] 독학할땐 몰랐던 성조와 발음 오류를 단번에...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김*철 [3급 / 6회12시간] 독학할땐 몰랐던 성조와 발음 오류를 단번에...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2급, 획득등급은 3급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양혜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 진급을 위해 TSC 등급이 필요하여 9월부터 독학으로 인터넷강의 들으며 공부하였습니다.

중국어 기초가 있는 분들은 1-2달 TSC 유형 공부하면 등급 취득할 수 있다고들 하였는데, 저는 중국어, 한자를 전혀 모르는 상태였기 때문에 혼자 공부하려고 하니 한계가 있었고, 생각보다 등급 취득이 쉽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시험 2-3번동안 계속 2급만 나와서 학원 여러군데 고민하다가 이 수업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제가 문제는 기억이 안나지만, 2부분은 한문장으로 잘 대답했고, 3부분에서 한문제는 약간 버벅거렸지만 그래도 2-3문장으로 잘 대답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4부분은 스크립트를 잘 활용하여 2-4문장 정도 대답하였고, 한문제는 이해를 못해서 모른다고 대답하였습니다.


제가 3급 목표수업이라 5,6부분에 대해서는 학원에서 배우진 않았지만, 5, 6부분 질문내용 이해해서 1-2문장정도 버벅거리진 했지만 대답했던 것 같습니다. 7부분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짧게 대답하고 끝냈던 것 같습니다.


제 담당 강사님은 양혜리님이셨고, 수업은 스크립트 작성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암기하고 입에 붙을때까지 연습하여 녹음하면 피드백해주시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중국어 기초가 없다보니 단어를 많이 알지 못하여 스크립트 작성할때 쉬운 단어 위주로 저에 맞게 작성해주셔서 쉽게 연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제가 혼자 공부할때는 제 성조와 발음이 정확한지 확인할 수 없었는데 강사님이 제 녹음파일 들으시고 피드백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TSC 공부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전체 수업이 끝나고도 혼자 공부할때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었고, 시험 결과 나올때마다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낮시간 또는 주말에 거의 시간이 안되어 대부분 평일 저녁 늦게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피곤하실 법도 한데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재미있게 수업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612어학원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고, 홍보가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후기 작성하다가 생긴 바라는 점은 홈페이지가 모바일에서 호환이 잘 안되는 느낌이라 가끔 내용도 다 날라가기도 하고 해서 후기 작성할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