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5급/3회5시간] 수업시간 단 1분도 아깝지 않은 엑기스 수업이었습니다 :)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김*진 [5급/3회5시간] 수업시간 단 1분도 아깝지 않은 엑기스 수업이었습니다 :)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4급, 획득 등급은 5급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3회 5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양혜리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 진급을 앞두고 급하게 찾아갔습니다. 5년만에 보는 TSC인데 아무것도 안 하다가 시험 4일 전 점심시간에서야 부랴부랴 찾아가 5시간 수업 겨우 배정 받고 바로 시험 봤는데 원하는 목표 점수가 나왔어요.

5년간 잊어버렸던 중국어 감을 되살려주시고 자신감도 불어넣어주셨어요.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수업시간 단 1분도 허투루 사용하지 않으시고 정말 엑기스 뽑아 밀도 높게 꽉찬 수업 해주셨어요. 높은 수강료 때문에 망설이며 첫 수업 들어갔었는데, 첫 수업 끝나고 나오면서 데스크 실장님께 저도 모르게 "정말 수강료 아깝지 않네요"라는 말씀을 드리게 되더라고요.

문의전화 드렸을 때 이미 시험이 일주일도 남지 않아 임박한 때라 전화로 강사님께 테스트를 받았어요. 현재 상황 가늠해주시고 짧은 시간이니 팁수업으로 진행할 것을 권해주셨어요. 일반 수업은 진도 나가는 데 시간이 걸리니 저도 동의하고 팁수업으로 진행했고요.

사실 중국어 공부 20대 초반부터 했었고 필기성적에 비해 스피킹 성적이 늘 안 나와서 초조, 불안하고 자신감 없는 저였어요. 웬만한 학원 많이 겪어봤고 많은 강사님들 만나봤는데 양혜리 선생님께 제일 좋았던 점은 "불필요한 사족없이 간단명료하게 핵심 위주로 꼼꼼하게 잘 짚어주신다"는 점이었어요.

6~7년 전엔가 다른 TSC, 회화 학원 다닐 때랑은 차원이 달랐죠. 1:1이니 제 발음과 습관에 대해 냉정히 알 수 있었고 장점도 말씀해주시니 자신감도 올라가고 했던 것 같아요. 그냥 칠판보며 수업받는 일반적인 학원 수업에서 느끼지 못한 밀도있는 수업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나 저는 수업 시간에 괜히 분위기 띄운다고 집중 흐리거나 목소리 크기만 한 강사님들을 싫어하는데 양혜리 선생님은 차분하면서도 힘있는 분이셔서 잘 맞았던 것 같아요. 부수적인 부분이지만 선생님이 MS워드 다루시는 실력도 좋으셔서 수업 진행에 브레이크 없이 매끄럽게 된 것 같아요.

선생님 PC 앞에 마주본 채로 앉아서 미러링된 모니터를 보며 수업을 진행하는데 문서 편집 속도가 느리면 수업 진행이 버벅댈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1분 1초가 아까운 수강생으로선 이 점도 간과하긴 힘들었어요. 성격 급한 저도 답답함 없을 정도의 문서편집 실력을 갖고 계셨어요^^ 사실 수업시간은 정말 밀도 높게 진행되니 집중이 너무 잘 되고 힘든 줄 몰랐어요. 그런데 진짜 힘든 시간은 제 것으로 소화시키는 시간이더라고요.

선생님이 주신 스크립트 녹음 파일 들으면서 달달달 외워야하니 어쩔 수 없이 힘이 들었어요. 이건 제몫이니 받아들여야겠죠^^ 애 재우고 나서 애 옆에 누워서 이어폰 끼고 선생님 목소리 듣다 잠들고 그랬네요. 제가 스피킹 시험 들어가면 긴장 많이 타는 타입이라 이번에도 긴장했는데, 문제가 선생님께서 짚어주신 예상 범위에서 거의 다 나왔어요. 그래서 자신감 넘치게 다다다다 말하고 나올 수 있었어요. 노인공경, 외모지상주의 등 예상 질문 리스트에서 봤던 익숙한 문제가 나오니 살짝 흥분하면서 답하고 나온 듯하네요.

사실 더 시간이 있었더라면, 제가 조금 더 일찍 학원을 찾았더라면 혹시나 등급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긴 하지만 5년만에 중국어 1도 안 쓰던 중 수업만 듣고 나온 성적이라 만족합니다. 아마도 제 굳어진 발음이나 성조(선생님 덕분에 그래도 틀리게 해왔던 성조도 몇개 수정했어요)때문에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내년에 여유를 두고 다시 선생님 수업 받으면서 천천히 다음 급수 도전해볼까도 생각 중이에요. 지금까지 만나 본 중국어 강사님들 중 가장 밀도 높고 깔끔하고 도움되는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스터디 장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수업 후 연습할 공간이 있으면 시너지 나고 집중 되고 스크립트 외우기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카톡으로 녹음파일 피드백해주시는 것 너무 좋지만 스터디공간 없어서 아쉬웠어요. 수료생들이 스터디 모임해서 회화 실력 이어갈 수 있게 비슷한 실력자들 그룹핑 매칭해주시는 서비스도 있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