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6회 12시간] 제 얘기로 만들어주신 스크립트 덕에 훨씬 수월했어요!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조*준 [IH / 6회 12시간] 제 얘기로 만들어주신 스크립트 덕에 훨씬 수월했어요!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화상강의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 : 없음(시험경험 무), 획득등급 : IH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성혜린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이직을 위해 IH 등급의 오픽 점수가 필요했고, 직장인이라는 시간적, 환경적인 제약과 오픽 시험을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에서 

​최단기간 해당 등급의 오픽 점수를 취득해야 했습니다.

 

많은 인터넷 검색과 여러 군데의 전화 상담을 통해 612 어학원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612어학원을 등록, 수강하였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1. 기출문제 및 오픽 합격 후기 

 

 기출문제는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유형별로 2번 ~ 4번 유형 : 재활용 (돌발 유형) / 5번 ~ 7번 유형 : 집 휴가 / 9번 ~ 11번 : 공원 / 12번 ~ 13번 : 상황극 (Holiday meals, 가는 도중 차 사고 상황) / 14번 : 공원에서 어른들과 어린이들의 차이점 / 15번 : Park 이슈에 대한 생각

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한 번도 응시하지 않은 오픽 시험에서 최단기간 IH 라는 성적을 취득해야 하는 상황에서 612 어학원만의 독특한 수업 진행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시험 준비를 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오픽에 대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입장에서 오픽이 어떤 시험이고, 체점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알기 쉽게 알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유형별로 최소한의 스크립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저만의 경험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해와 암기가 훨씬 잘 되었고, 또한 발화 시 자연스럽게 나온 이유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미리 준비한 스크립트 이외에 거의 모든 문제에서 사용 가능한 기본적인 스크립트 (육하원칙)를 훈련할 수 있어 나만의 답변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 형식으로 여러 문제를 시험 전 수업에서 경험 할 수 있어서 훈련에 효과적이었고, 그때 그때 강사님의 피드백 덕분에 더욱 저만의 답변틀이 잘 만들어졌던 것 같습니다.

 

2. 담당 강사님 후기 

 

 저는 성혜린 강사님으로 배정을 받아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오픽이라는 처음 만나보는 시험에 부담을 많이 느꼈는데,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핵심만 알기쉽게 알려주셔서 특히 이해가 잘 되었던 거 같습니다.

그냥 강사님과 제 이야기를 한 것 뿐인데 이 대화가 자연스럽게 저만의 오픽 유형별 스크립트로 만들어져서 신기하기도 했고, 또 이런 이유로 더욱 더 잘 이해가 되었던 것 같아요.

계속해서 수업 중 발화를 하는데 제가 발화하는 도중 고쳐야 하는 것들이나 잘못 된 것들을 바로 지적해주셔서 피드백 수용 과정이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 외에도 모르는 것이 있으면 카톡을 통해 그때 그때 알기 쉽게 잘 알려주셔서 시험 준비하는데 정말 효과적이었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기출 문제 자료 등 각 종 612 카페 내 자료 파일의 제목을 최신화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 : 2020.기출문제 -> 2022.기출문제)

 

물론 모든 기출문제가 해당 파일에 다 있지만 제목을 최신화 한다면 더욱 수강생들이 집중해서 준비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