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AL / 6회12시간] AL 가능성을 보고, 612에서 짧게 끝냈습니다.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차*명 [AL / 6회12시간] AL 가능성을 보고, 612에서 짧게 끝냈습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 IM3, 목표 : AL, 획득 : AL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김석훈 강사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 승진 및 자기계발을 위해서 OPIC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시험을 2차례 봤는데 IH(2018년), IM3(2020년)를 맞은 적이 있었고, 

주변 지인들이 AL맞으신 분들이 있어서 여러 조언을 들어본 결과 AL이 불가능 점수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혼자 독학 or 다른학원이나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AL은 가능할거 같기는 하나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릴거 같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여기 612어학원을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고 한치의 망설임없이 학원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1. 난이도 : 5-5

 

2. 서베이

  1) 학원에서 알려준대로

  2) 일경험없음 / 아니오(5년이상) / 가족 / 영화 / 공연 / 콘서트 / 

  3) 공원 / 해변 / 쇼핑 / 음악감상 / 수영 / 자전거 / 조깅걷기 / 운동을전혀하지않음 / 집에서보내는휴가)

 

3. 기출문제 후기

  사실 시험때 너무 긴장되고해서..기억나는 문제는 은행관련 3문제, 마지막 직장인들에게 휴가는 왜필요해? 라는 질문만 기억이 납니다

  여기에서..자기소개를 제외하고 모든 14문제는 스크립트를 이용해 대처가 가능하나는 것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특히 육하원칙은 제가 시험 일주일전까지 집중적으로 공부를 했던 스크립트 입니다. 응용범위가 너무 뛰어났습니다.

  다만..제가 발음은 다소 어색하지만..스크립트의 흐름을 완벽히 이해하고 나니깐 추가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들을 말할수 있는 그러한 신기한 능력도 생겼습니다.

  가령..한국 은행에 대해서 설명 하라는 문제가 나왔는데 

  학원에서 만든 대본에서 추가로 코로나19로인해서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약 4문장을 더 얘기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3문제도 제가 제 의견을 더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론은..학원에서 만든 스크립트를 철저히 완벽하게 외우게 된다면 어느순간 응용능력이 생기는 자신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4. 김석훈 강사님 후기

  1) 스크립트를 작성해주실때 열정적으로, 자기경험이 아니지만 자기경험인것처럼 작성해주신 것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2) 또한..제 문제점을 이것저것 잘 파악해주시고(발음 및 긴문장 읽는방법)  AL을 달성하기 위해서 문제점을 수정해주시기 위한 노력 감사드립니다

  3) 그래도 이렇게 처음 도전에 AL을 맞을수 있었던것은 전적으로 강사님의 응원과 실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5. 결론

  1) 영어를 매우 잘하시는 분들은 실력 100%를 통해서 AL을 맞을수 있을 것입니다.

  2) 하지만..IM3, IH를 맞으시는 분들께서는 AL을 맞기위해서는 실력70%, 운30% 라고 생각합니다

  3) 너무 운30%에 기대지마시고 학원을 통해 실력70%를 달성하시게 된다면 운이 10%뿐이 안될지라도 충분히 AL가능할 것입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