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5회10시간] 저의 이야기로 스크립트 제작해주시는게 좋았습니다!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백*재 [IH / 5회10시간] 저의 이야기로 스크립트 제작해주시는게 좋았습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IM2 , 획득 등급은 IH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5회 10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정휘연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현재 회사를 다니는 회사원입니다.
OPIc 성적이 미리 있다면 파견이든, 주재원이든, 부서 변경 등의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해서, 미리 성적을 따려고 도전하였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 이전 공부 방법
- 이전 공부방법은 밖에서 파는 대형학원 교재에 있는 스크립트를 최대한 외우는 방법을 시도 하였으나, 분량이 너무 많아 교재의 반 정도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교재를 끝까지 보지 않아서 IM2가 나왔다고 생각했으나, 다시 시도해도 교재를 끝까지 볼 자신이 없어서 포기 하고 있었습니다.

■ 담당 강사 후기
- 정휘연 강사님은 스크립트를 만들 때, 최대한 수강생의 이야기로 작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수강생의 입에 가장 잘 붙는 단어, 문장으로 바꿔서 함께 스크립트를 작성을 하였습니다. 스스로의 경험과 이야기를 스크립트로 만들어서 외우는데 힘들지 않았고, 강사님이 작성한 스크립트 분량으로는 하루에 1~2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스크립트를 외우는 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분량으로 작성해주었습니다.
- 연습할 때 좋았던 점은 녹음파일의 속도 였던것 같습니다. 강사님의 녹음파일 속도가 제가 생각할 때는 조금 빠른속도라고 생각했으나, 시험 때는 "나의 이야기, 나의 취미, 나의 즐길 거리" 로 끌고 오기 위해서 스스로 작문을 할 때 발생하는 발화속도의 DELAY되는 부분을 커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억양과 발화할 때의 습관(끝을 자꾸 올리는 습관)을 잘 잡아서 티칭을 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기출문제
- 시험 때 경험 묻는 질문이 너무 많이 나와서 준비한 스크립트로는 최근경험, 특별경험 밖에 없는데 순간 당황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음악 문제가 뒤쪽에 나왔는데 앞에서 육하원칙이랑 최근경험, 특별경험을 다 사용해버려서 더 많이 당황을 했습니다. 최대한 가지고 있던 유형으로 끌고 갈려고 노력을 했으나, 가장 쉽다면 쉬웠던 문제에서 많이 버벅 거렸습니다. 버벅거리는 동안 말할 내용을 떠올리느라 추임새를 정말 많이 갖다 붙였습니다.
그래도 가지고 있던 유형 중에 사물묘사빼곤 모두 사용하였던 것 같습니다.


2. VACATION때 초대하고 싶은 사람
3. VACATION때 최근 경험
4. VACATION때 특별 경험
<지형>
5. 너희 나라 지형 소개
6. 지형 관련 최근 경험
7. 지형 관련 특별 경험
<음악>
8. 음악 육하원칙
9. 음악 계기변화
10. 음악관련 특별경험
<비행기 DELAY>
11. 비행기 DELAY 발생 질문 3~4가지
12. 비행기 DELAY 되서 미팅 못 감 대안제시
13. 예약 문제 되었던 경험
<시골,도시?>
14. 예전 시골과 현재 도시의 비교
15번 문제까진 가지 못했음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