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41점 / 6회 12시간] 스스로 영어 실력이 늘었구나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 SPA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SPA 수강후기
오*택 [41점 / 6회 12시간] 스스로 영어 실력이 늘었구나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SPA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30점이었고, 목표 등급은 40점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획득한 등급은 41점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정익준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에서의 커리어를 생각하던 중에 주재원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고, 주재원을 가기 위해서는 SPA 점수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입사 이후로 10년 넘게 영어를 사용하지 않았고 준비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SPA 시험을 보니 너무 어려웠습니다.

혼자서 준비하면 힘들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612어학원에 대한 광고를 보고 연락을 하였습니다.
상담도 친절하게 잘 해주시고, 인터넷의 많은 후기들을 보고 나도 잘 할 수 있을거란 기대감으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6회 12시간의 강의동안 강사님께서는 저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셨고, 강의가 진행될수록 할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정해진 스크립트가 아닌 저의 경험에 맞는 스크립트를 바탕으로 SPA 질문들에 대해 어떻게 답해야 할지 연습하면서
이번에는 잘 할 수 있을거란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강의 때마다 저의 영어 발음 및 톤에 대해 강사님께서 지속적으로 수정해주셨고, 회차가 지날 수록 더욱 자연스러워짐을 느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했고, 맨 처음 봤던 시험보다 덜 긴장하면서 나오는 질문들에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충분히 답할 수 있었습니다.

기출문제들에 대해 정리해 보면,
1. 밖에 날씨는 어떻냐?
-> 밖에 날씨가 골프 치기에 좋다 로 시작해서 1-1 취미로 답변했습니다.

2. 팀 디너를 해야 하는데, 어디를 갈 거냐?
-> 3-1로 연결하면서 팀 리더가 정하는 곳으로 가야 한다라고 얘기하려는데, 갑자기 팀 리더 생각하지 말고 너의 의견을 말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7-1 장소 스크립트로 연결해서 답변하였습니다.

3. 아티클 서머리 문제는 비행기에서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 4문장 정도 요약해서 말했습니다.

3-1. Following question은 너는 어떤 서비스를 받고 싶냐?
-> wifi 서비스를 받아서 온라인으로 뭘 하고 싶다를 6-2번으로 연결시켜 답변하였습니다.

4. 팁 문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 사실 한국에 없어서 생각해본 적 없다로 4-1 스크립트 연결해서 말하는 도중에 팔로우 퀘스천이 들어오면서 팁이 필요한 것 같냐? + 한국에 팁 문화가 들어오면 어떨거 같냐? 를 계속 물어봐서 조금 당황했지만,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5. Bar graph
-> 스크립트대로 시작했고, 본격적으로 데이터 포인트 얘기하려는데 갑자기 그래프에 대한 내용 중에 너는 어느 걸 선호하냐고 물어봐서 한가지 선택 후 간단히 답변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맨 처음 봤던 시험과 비슷한 수준의 질문이었는데 확실히 스크립트를 가지고 답변을 하니 답이 술술 나왔습니다.
답변을 하면서도 내가 영어실력이 많이 늘었구나를 느꼈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좋은 강의에 항상 감사드리고, 현재도 SPA 45점 이상을 향해 2번째 수강 중입니다.
모든 수강생들 화이팅입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