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무 > IM2 _ 6회 12시간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최*석 무 > IM2 _ 6회 12시간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 오픽 無, 목표등급 오픽 IM2, 획득등급 오픽 IM2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이재원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자기 개발 외 몇 가지 이유를 위해 오픽에 도전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기출문제 및 오픽 합격 후기, 담당강사 후기
안녕하세요! 후기에 기출 문제를 적어야 하는 걸 미리 알았다면, 좀 더 머리에 욱여넣을 걸 그랬네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응용, 심화 문제가 많이 나왔던 게 기억나네요.


저는 로테이션 근무를 하기 때문에 흔한 학원 하나 선택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어요. 얼핏 훑어본 오픽은 혼자 할만한 양이 절대 아니었거든요? 하지만 다른 학원들은 이런 근무 환경을 가진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커리큘럼이 없어서 정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어요.


그런 와중에 우연히 블로그를 통해 612 어학원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고, 바로 '여기다!'라고 생각했어요. 수강 스케쥴을 수강생 본인에 맞춰 유연하게 잡을 수 있고, 목표 등급 달성을 위한 커리큘럼이 단순하면서 확실하다고 느껴졌거든요. 너무나도 진부한 클리셰지만, 딱 저를 위한 학원이라고 느꼈어요.

사실 평소에 영어를 사용할 일은 Reading 뿐이고 스피킹을 경험한 적이 없어서 많이 긴장된 상태로 커리큘럼을 시작했는데요, 6주 동안 이재원 강사님의 코칭을 받으면서 제 입으로 말하기 좀 그렇지만 일취월장 했습니다. 커리큘럼 끝나고 첫 날 녹음한 본인의 녹음 파일을 들으시면 손발이 오글거림과 함께 엄청난 뿌듯함과 강사님에 대한 무한한 감사함을 느끼실 거에요.

이재원 강사님께서 많다고 하면 많을 스크립트를 작성해주실 때, 저만의 경험을 어느 유형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는데 이게 얼마나 대단하냐면 이 스크립트만 있으면 공부를 많이 안해도 돼요! 자랑하는 게 아니라 저는 일이 진짜 너무 바빠서 공부를 많이 못했거든요!!! 저는 딱 오리엔테이션 영상에 나온 원장님의 공부 방법과 이재원 강사님이 주신 피드백에 대해 보완하는 것만 했어요!

제가 아마 1월 중순 쯤에 6회 커리큘럼을 끝내고, 업무가 너무 많아서 시험을 2월 10일에 봤거든요? 만약 독학 또는 일반 학원의 마지막 강의를 듣고 3주 후에 시험을 본다? 아마 목표 등급을 달성하려면 이전 6주간 해온 노력의 2배는 해야 할 거에요.

그런데 제 경험을 토대로 한 스크립트가 있고, 알려주시는 공부 방법 딱 그대로만, 더 할 것도 없이 딱 그대로만 하면 거짓말 같이 입에 스크립트가 붙어요. 제가 위에서 심화, 응용 문제가 많이 나왔다고 적었죠? 솔직히 당황스러웠지만 바로 대답이 나오는 제 자신에 대해 더 당황스러웠어요. 시청역 센터에서 시험 봤는데 그 날 제가 1등으로 시험장을 빠져나왔답니다.

개인적인 일을 마치고, AL등급 취득을 위해 다시 강남점을 찾을 생각입니다. 헛돈, 헛수고를 들이지 않고 인생 어학원을 찾게 된 것 같아서 너무 기쁘고 다시 한 번 이재원 강사님과 612어학원에 감사드립니다. 어학원 선택에 고민 중이신 분들이 이 후기를 많이 읽고 시간과 돈과 노력을 아끼셨으면 좋겠네요!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